초기 설정
① ViewController, main Storyboard 파일 삭제
② Info plist 의 Main Storyboard file base name 삭제, Application Scene Manifest → .. Storyboard Name 삭제
③ App 의 홈 화면 역할을 할 ViewController 을 생성한다.
import UIKit
class HomeViewController: UICollectionViewController {
}
④ 생성한 ViewController 을 initial ViewController 로 인지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SceneDelegate 에서 willConnectTo 메서드를 설정한다.
func scene(_ scene: UIScene, willConnectTo session: UISceneSession, options connectionOptions: UIScene.ConnectionOptions) {
guard let windowScene = scene as? UIWindowScene else { return }
self.window = UIWindow(windowScene: windowScene)
let layout = UICollectionViewFlowLayout()
let homeViewController = HomeViewController(collectionViewLayout: layout)
let rootNavigationController = UINavigationController(rootViewController: homeViewController)
self.window?.rootViewController = rootNavigationController
// 실제로 설정한 값이 보여지기 위한 메서드
self.window?.makeKeyAndVisible()
}
⑤ Swift Package Mananger 설치하기
File → Add Packages → SnapKit 공식 GitHub 의 Swift Package Manager 의 url 을 찾아서 추가한다.
다음과 같이 Package Dependencies 에 SnapKit 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' iOS > UIK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VC 구조의 한계와 MVVM (2) | 2022.10.04 |
---|---|
addArrangedSubview vs addSubview (Feat. SnapKit) (0) | 2022.10.02 |
JSON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자 타입으로 변환할 수 있을까? (0) | 2022.09.30 |
NSCache 를 활용한 이미지 캐싱 (1) | 2022.09.30 |
IBOutlet Collection 은 왜 weak 수식어를 붙일 수 없을까? (3) | 2022.09.30 |